회사소개
행복한 전문가들의 일터, B&I Consulting을 소개합니다
교수진
전임교수진
(주)비앤아이컨설팅 대표
현)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디지털비즈니스학과 특임교수
전)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 협력사 자문교수(리더십)
고려대학교 교육학 석사 (기업교육 전공)
중부대학교 교육학과 박사과정(교수학습전공)
건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‘스피치&협상 최고경영자과정’출강 (2009~2016)
PSI컨설팅 전문강사 10년 (2004~2014)
SBS 김미화의U `협상특강`
MBC TV특강
삼성생명, 웅진코웨이 근무
강의분야 비지니스협상, 갈등관리, 설득스킬, 리더십, 세일즈스킬, 프리젠테이션스킬
저서 발표기술(2006, 북폴리오), 협상의 지혜(2006, 북폴리오), 행복한 2등의성공법칙(2007, 더난), 유쾌한 승부(2009, 교보), 발표의 정석(2014, 나비의 활주로) , 나도 프레젠테이션을 잘 하고 싶다(2018, 나비의 활주로)
역서 이기는 협상기술 101가지(2007, 김앤김북스)
전문교수진
- 현) 기업교육 LEARN & BRIDGE (런앤브릿지) 대표
- 전) 반얀트리클럽 앤 스파 서울 인사교육팀 교육파트장
- 전) 앰배서더 서울 풀만호텔 인사팀 교육담당
- 전) 현대백화점 그룹 인사교육팀 교육담당
- 전)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 인재개발팀 교육파트장
- 전) 롯데백화점 사내교육 전문강사
- 전) 에듀맥스 기업교육 전문강사
-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석사(기업교육전공)
강의분야
- 강점 진단을 통한 리더십 팔로워십
- CEO / 임원 대상 골프프로그램
- 소통리더십 / 감성리더십 / 셀프리더십 / 팔로워십
- 커뮤니케이션 / 버크만 / TA교류분석 / DISC
- 조직문화개선 / 조직활성화 / 팀빌딩
- 스피치 인트스럭터 / 대중스피치 / 교수설계
- 비지니스 매너 / 글로벌 매너 / 테이블 매너
- 스트레스 진단 / 마인드풀니스
- 디자인씽킹 퍼실리테이터 / 창의적 문제해결
- 프리미엄 럭셔리서비스 / 감성서비스
- 자동차 전문 모니터링 / 컨설팅 / 코칭
현) 숭실대학교 평생교육학과 외래교수
현)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외래교수
현) 한국생산성본부 전문교수
숭실대학교 교육학박사(평생교육전공)
고려대학교 교육학석사(기업교육전공)
삼성생명 인력개발팀, 교육센터 근무
삼성CS아카데미
IPSO부사장, HnP전임교수
강의분야
리더십 : 셀프리더십, 감성리더십, 퍼포먼스리더십,
Followership, 고객지향리더십, 코칭리더십
업무 역량 : 기획력, 문제해결, 문서작성, 창의력
비즈니스역량 : 협상, 갈등관리, 프리젠테이션
기타 : 핵심가치 내재화, 사내강사, 교육담당자 양성
저서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시작되지 않는다(2019, 나비의 활주로)
현)L & PS 컨설팅 대표
현)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디지털비즈니스학과 학과장
고려대학교 교육학 석사 (기업교육 전공)
국민대학교 경영학 박사 (인사조직 전공)
신동아그룹, 삼성코닝 근무
-7habits, WMM, FOCUS 강사(한국리더십센터), 문제해결 K-T, ATS, CTC(능률협회), DISC 강사, 6시그마 BB 인증(삼성), NLP 국제공인 프렉티셔너 리더(MTP/상황대응리더십/변혁적리더십)강사
한국생산성본부 전문교수
-2009년, 2013년 한국생산성본부 최우수 강사상 수상 , ICP인증본부 프리젠테이션 코치
강의분야 창조적 문제해결, EMTP, 전략적사고 리더십, 셀프리더십, 변화관리, 시간관리, Life-Plan 코칭, 커뮤니케이션, 프리젠테이션, 사내강사양성, Hrder양성
저서 위기를 기회로 바꿔주는 생각의 도구(2016, 교보문고)
현) HIM 교육연구소 대표
고려대학교 교육학 석사 (기업교육 전공)
홍익대학교 경영학 박사 수료
데일카네기 과정/TA강사과정/DISC강사과정
JOB Stress Management 강사과정수료/협상스킬 강사과정 수료
삼성전자 고객지원본부(현,삼성전자서비스),쌍용자동차 정비기획팀 CS강사, 한국철도공사 여객사업본부 고객지원팀 서비스컨설턴트
한국생산성본부 협력교수 [2010년 올해의 강사상 수상]
강의분야 서비스 교육[CS 기획/서비스마인드/서비스커뮤니케이션 등], 커뮤니케이션, 셀프리더십 & 팔로워십, 불만고객 응대 클리닉, 현장 직원의 고객 응대 시 스트레스 관리 기법, 관리자 및 여성리더십
현) HRDIST 대표
SK텔레시스 인력개발팀장 (2004~2010)
홈플러스 인력개발 (2000~2004)
Costco 고객마케팅 교육프로그램 정립 (1998~2000년)
신세계 인력개발, CS추진부서 파트장 (1990년~1998년)
삼성그룹 공채 입사(1990년)
강의분야 HRD 실무, 강사양성 , 성과관리 (목표수립, 성과코칭, 인사평가), 승진자교육 (팔로워십, 코칭, 문제해결, 소통, Biz문서작성), 신입교육(하루에 끝내는 신입교육,문제해결,Biz 보고서 작성), 워크샵(직무분석,역량도출,조직개발,변화관리,문제해결)
저서 퇴직후 1인기업 창업 스타트북 (2016, 디투스튜디오), 사내강사 실무 노하우 (2018, 플랜비디자인)